본문 바로가기

세계여행

필리핀 두달 살이, 여행자 보험 가입 완료(카카오 여행자 보험)

오늘은 필리핀 마닐라로 떠나는 날!

여태 미루고 있다가 출발 당일 날 새벽에 부랴부랴 여행자 보험에 가입을 했다.

한 커뮤니티에 검색을 해보면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들을 많이 이용하길래 마이뱅크에서 보험비 견적을 뽑아봤더니 4만 몇천원 가량이 나왔다.

다른 보험사와 가격 비교를 몇 개 해 보다가 문득 예전에 카카오페이에서 여행자보험 목록을 본 적이 있어서 들어가봤는데 내가 원하는 보장 항목과 여행 기간, 여행지 등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니 내가 선택한 보장 항목에 해당하는 여러 보험사들 리스트를 뽑아줬다.

여기저기 보험사 사이트마다 돌아다니면서 가격 비교를 할 필요가 없이 원하는 보장 내역에 알맞는 보험을 가격 비교까지 해서 추천을 해주다니! 정말 편리했다. 앞으로도 여행자 보험은 카카오페이 여행자보험을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.

해외에서 아파서 병원을 가게 될 경우 비용이 상당히 부담스럽고, 혹시라도 크게 다치거나 할 경우에는 우리 나라 의료비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큰 금액이 청구되기도 한다.

 

아래 사진을 보면 보장 내역에 해당하는 보장 금액을 선택하면 가격과 함께 해당하는 보험 내역들을 보여 준다. 상해사망/상해후유장해, 상해 의료실비, 질병 의료실비, 휴대품 손해에 대한 보장 금액 한도를 맥시멈 옵션으로 선택했다.

상해 사망/상해후유장해 기준으로 1억, 2억, 3억원의 옵션만 변경하고 그 외는 최고 보상금 옵션으로 놓고 비교를 해본 뒤 선택을 했는데, 상해사망/상해후유장애의 경우 보장금액은 1억씩 차이가 나지만 실제 지불해야 하는 보험비는 4~5천원 차이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가장 큰 보장 금액 옵션을 선택하기로 했다.

필리핀에서 생활하는 56일간의 보험료는 총 30,140원.

보험을 들긴 했다만 모쪼록 무탈하게 지내다 돌아오는 것이 가장 좋은 것! :'D

PC 버전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:')